최종 수정일(2021-03-23) 

※참고 사항

 

● 게임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다를수 있으므로 최종 수정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● 사진 자료의 경우 인게임내에서 직접 찍은걸 위주로 하며 정보의 경우 지인 및 각종 사이트

    (디시,나무위키,유튜브,카페)등에서 얻고 있습니다.
● 직접 플레이한 경험을 기반으로 하므로 추측성 정보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. 

● 잘못된 부분이 있을수 있으므로 발견하시게되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 

    천천히 플레이하면서 하나씩 올릴예정이므로 업데이트가 느릴수있습니다.

● 히든 보스관련 내용 동영상은 최하단부에 첨부해두었습니다.

 

 

[히든 보스]

[개구리 왕]

 

[슬라임]

[황무지]
5% 확률로 하루에 한 번 슬라임 소환

[랫울프]

[수풀]
2일에 하나씩 랫울프 소환. 랫울프는 인접한 타일로 이동 가능.

[거미]

[거미 고치]
인접한 타일에 하루에 한 번 거미 하나 소환.

[해골]

[묘지]
3일마다 해골 하나 소환.

[해골 궁수]

[묘지]
3일마다 해골 하나 소환.

[금이 간 해골]

[해골],[해골 궁수]가 죽을경우 50% 확률로 등장합니다.

[상자]

[전장]
한 번 루프할 때마다 상자 하나 소환.
인접한 타일의 적들이 유령이 될 수 있음.

[난파선]
한 번 루프할 때마다 사이렌 하나 소환.
한 번 루프할 때마다 상자 하나 소환,미믹 없음.
인접 타일의 적들은 유령이 될 수도 있음.

특성-

[미믹]

[전장]
한 번 루프할 때마다 상자 하나 소환.
인접한 타일의 적들이 유령이 될 수 있음.

특성-

[혈전]

[피의 길]
4일마다 혈전 하나 소환.

※[피의 길]은 [전장]/[난파선]의 효과가 중첩되는 황무지를 [피의 길]로 변환합니다.

[유령]

[전장]
한 번 루프할 때마다 상자 하나 소환.
인접한 타일의 적들이 유령이 될 수 있음.


[난파선]
한 번 루프할 때마다 사이렌 하나 소환.
한 번 루프할 때마다 상자 하나 소환,미믹 없음.
인접 타일의 적들은 유령이 될 수도 있음.

[유령 무리]

[유령]을 처치할시 낮은 확률로 등장합니다.

[프라임 매터]

[유령 무리]를 처치시 낮은 확률로 등장합니다.

[흡혈귀]

[흡혈귀 저택]
인접한 타일에서 전투 시 흡혈귀가 적으로 추가.

[흡혈귀 마법사]

[흡혈귀 저택]
인접한 타일에서 전투 시 흡혈귀가 적으로 추가.


[버려진 고서 보관소]
인접한 타일에서 전투 시 고서가 적으로 추가.
※[버려진 고서 보관소]는 [고서 보관소]를 20회 사용한뒤 변화합니다.

[흡혈귀 마법사]는 [흡혈귀 저택]과 [버려진 고서 보관소]의 영향이 겹치는 부분에서 등장합니다.

[박쥐 떼]

[흡혈귀],[흡혈귀 마법사]의 체력이 50%이하로 낮아질시 소환합니다.

[파수꾼]

[시간의 등대]
범위 내에 있을 시 시간의 흐름을 50% 가속.
범위 안에서 흡혈귀를 두려워하는 시간의 파수꾼 소환 가능.

※[흡혈귀 저택]과 효과 범위가 겹칠시 [파수꾼],[파수꾼 마법사]는 등장하지않습니다.

[파수꾼 마법사]

[시간의 등대]
범위 내에 있을 시 시간의 흐름을 50% 가속.
범위 안에서 흡혈귀를 두려워하는 시간의 파수꾼 소환 가능.

[버려진 고서 보관소]
인접한 타일에서 전투 시 고서가 적으로 추가.
※[버려진 고서 보관소]는 [고서 보관소]를 20회 사용한뒤 변화합니다.

※[흡혈귀 저택]과 효과 범위가 겹칠시 [파수꾼],[파수꾼 마법사]는 등장하지않습니다.

[고서]

[버려진 고서 보관소]
인접한 타일에서 전투 시 고서가 적으로 추가.

[흡혈귀 마법사],[시간의 파수꾼]이 사망할시 등장합니다.

[고블린]

[고블린 야영지]
인접한 타일에 하루에 한 번 고블린 하나 소환.
산/바위 타일 10개 마다 하나씩 생성.

[고블린 지도자]

[고블린 야영지]
인접한 타일에 하루에 한 번 고블린 하나 소환.
산/바위 타일 10개 마다 하나씩 생성.

[고블린 궁수]

[고블린 전망대]
인접한 타일에서 전투할 때 고블린 궁수 소환.
※[고블린 야영지]인접 타일에 [늪]을 설치할 경우 [고블린 전망대]로 변화합니다.

[고블린 궁수]는 궁수위치에 배치되며 공격할수 없습니다.

[구울]

[약탈된 마을]
한 번 루프할 때마다 구울 4마리 소환.
3번 루프할 시 뭔가 유용한 것으로 변환.
※[마을]과 인접한타일에 [흡혈귀 저택]을 설치할경우 [약탈된 마을]로 변화합니다.

[도적]

[도적 야영지]
인접한 타일에 이틀에 한 번 도적 하나 소환.
도적들은 마을을 선호함.
마을 타일을 2개 배치할 때마다 나타남.

[하피]

[산봉우리]
+48% hp.
인접한 바위 혹은 산 하나 마다 추가로 +2%hp.
2일에 한 번 씩 하피 하나 소환.


바위와 산을 3X3형태로 배치할시 [산봉우리]로 변화됨.
※1개만 소지가능. 

[가고일]

[텅 빈 금고]
3일마다 가고일 하나 소환.

금고 주변타일을 다른 풍경/건물 로 채울시 랜덤한 자원/지형 카드/장비를 획득합니다.

주변타일을 채워 자원을 획득했다면, [금고]는 [텅 빈 금고]로 변하게 됩니다.

[살점 골렘]

[피투성이 수풀]
●숲이 배치된 도로 인접한 곳에만 배치 가능.
●hp가 15% 이하인 적들을 뿌리가 집어삼킨다.

●때때로 영웅을 공격 (피해량 [5+3*루프]).
●hp가 20% 이하인 적들을 뿌리가 집어삼킴.

※[피투성이 수풀],[굶주린 수풀]이 영혼을 8개 정도 흡수할시 [살점 골렘]을 소환합니다.
[굶주린 수풀]은 [살점 골렘]의 [죽음의 일격]을 무효화시킬수있습니다. [피투성이 수풀]은 효과가없습니다.

[살아있는 갑옷]

[대장장이의 대장간]
●소지품에서 물건 2개 까지를 제거한다.
●들어오는 피해량을 10% 낮춰주는 [물품 하나 당 20회까지]효과 부여.


※장비를 6개 소비할 경우 [살아있는 갑옷]이 생성됩니다. 처치할 경우 좋은 등급의 장비를 다수 드랍합니다.

[모기]

[늪]
●3일 마다 한 번씩 모기 하나를 소환.
●여기선 모든 회복 효과가 반대로 적용.포션 제외,포션은 여전히 당신의 편이다.

[허수아비]

[밀밭]
●마을 옆에만 배치 가능.
●인접한 마을에서 제공하는 회복량 +[5*루프]HP.
●4일에 하나씩 허수아비 소환.

[과성장된 밭]
●4일에 한 번 허수아비 하나 소환.
●전투 중 비어있는 타일에 칼날 풀밭 소환.
※[마을?]에 인접한곳에 [밀밭]을 설치할시 [과성장된 밭]으로 변화합니다.

[칼날 풀밭]

[과성장된 밭]
●4일에 한 번 허수아비 하나 소환.
●전투 중 비어있는 타일에 칼날 풀밭 소환.
※[마을?]에 인접한곳에 [밀밭]을 설치할시 [과성장된 밭]으로 변화합니다.

[화염 벌레]

[유적]
●방문할 때마다 무작위 자원 조각 획득.
●2일 마다 화염 벌레를 하나 소환.
※[화염 벌레]는 인접한 타일에서 전투시 지원사격을합니다.

[어인]

[갈대숲]
●3일마다 어인 하나 소환.

[사이렌]

[난파선]
한 번 루프할 때마다 사이렌 하나 소환.
한 번 루프할 때마다 상자 하나 소환,미믹 없음.
인접 타일의 적들은 유령이 될 수도 있음.

[해파리]

4장 이상에서만 [사이렌]의 [소환사]스킬로 소환합니다.

[나무 전사]

[마을?]
●2일에 한 번씩 훈련용 인형 소환.
●숲/잡목 숲 타일 10 개마다 하나 씩 소환.

[리치]

[리치의 궁전]
●궁전 하나 마다 리치의 hp와 피해량이 5% 늘어난다.



1장의 보스, 4장에서도 등장합니다.

[사제]

2장의 보스,4장에서도 등장합니다.

[천사]

[사제]의 스킬로 소환되며 무적입니다.

[사냥꾼]

3장의 보스,4장에서도 등장합니다.

[사냥꾼의 사냥개]

3장의 보스와 함께 출현합니다.

[오메가]

4장 보스

[Deceiver]



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

관련 건물=[시간의 등대],[등대],[가로등],[전장],[난파선],[시간의 수정],[폭풍의 사원],[흡혈귀 저택],[피투성이 수풀],[굶주린 수풀],[고서 보관함],[버려진 고서 보관함],[전초기지],[대장장이의 대장간]
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

[finlal]

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

관련 건물=[시간의 등대],[등대],[가로등],[전장],[난파선],[시간의 수정],[폭풍의 사원],[흡혈귀 저택],[피투성이 수풀],[굶주린 수풀],[고서 보관함],[버려진 고서 보관함],[전초기지],[대장장이의 대장간]
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

[blinch]

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

관련 건물=[시간의 등대],[등대],[가로등],[전장],[난파선],[시간의 수정],[폭풍의 사원],[흡혈귀 저택],[피투성이 수풀],[굶주린 수풀],[고서 보관함],[버려진 고서 보관함],[전초기지],[대장장이의 대장간]
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

[theRandom]

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

관련 건물=[시간의 등대],[등대],[가로등],[전장],[난파선],[시간의 수정],[폭풍의 사원],[흡혈귀 저택],[피투성이 수풀],[굶주린 수풀],[고서 보관함],[버려진 고서 보관함],[전초기지],[대장장이의 대장간]
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

[개구리 왕]

[늪]
●3일 마다 한 번씩 모기 하나를 소환.
●여기선 모든 회복 효과가 반대로 적용.포션 제외,포션은 여전히 당신의 편이다.
※개구리 왕은 황무지를 [늪]으로 모두 채워야 등장한다고 합니다. [늪]으로 모두 채운다고 하여도 리스폰 될 확률은 극히 낮습니다.
스킬중 [99% ???]는 회피로 추정됨. 
백과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몬스터입니다.

 

[히든 보스 소환방법]

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

관련 건물=[시간의 등대],[등대],[가로등],[전장],[난파선],[시간의 수정],[폭풍의 사원],[흡혈귀 저택],[피투성이 수풀],[굶주린 수풀],[고서 보관함],[버려진 고서 보관함],[전초기지],[대장장이의 대장간]
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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