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종 수정일(2021-03-23) ※참고 사항
● 게임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다를수 있으므로 최종 수정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● 사진 자료의 경우 인게임내에서 직접 찍은걸 위주로 하며 정보의 경우 지인 및 각종 사이트 (디시,나무위키,유튜브,카페)등에서 얻고 있습니다. ● 잘못된 부분이 있을수 있으므로 발견하시게되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천천히 플레이하면서 하나씩 올릴예정이므로 업데이트가 느릴수있습니다. ● 히든 보스관련 내용 동영상은 최하단부에 첨부해두었습니다. |
[백과사전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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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미지 | 성능 | 획득자원 (건설/지나갈때) |
등장몬스터 | 특이사항 |
![]() [바위] |
●기본 HP에 +1% ●인접한 바위 혹은 산 타일마다 +1% |
![]() [보존된 자갈] ![]() [보존된 석재 |
X | ![]() 바위와 산을 3X3형태로 배치할시 [산봉우리]로 변화됨. ※1개만 소지가능. 산/바위 타일 10개 마다 [고블린 야영지]하나씩 생성. |
![]() [산] |
●인접한 바위 혹은 산 타일마다 기본 HP에 +2% |
![]() [보존된 자갈] ![]() [보존된 석재 |
X | ![]() 바위와 산을 3X3형태로 배치할시 [산봉우리]로 변화됨. ※1개만 소지가능. 산/바위 타일 10개 마다 [고블린 야영지]하나씩 생성. |
![]() [고블린 야영지] |
●인접한 타일에 하루에 한 번 고블린 하나 소환. ●산/바위 타일 10개 마다 하나씩 생성. |
X | ![]() [고블린 지도자] ![]() [고블린] |
산/바위 타일 10개 마다 [고블린 야영지]하나씩 생성. [고블린 야영지]인접 타일에 늪을 설치할 경우 [고블린 전망대]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늪] |
●3일 마다 한 번씩 모기 하나를 소환. ●여기선 모든 회복 효과가 반대로 적용. 포션 제외, 포션은 여전히 당신의 편이다. |
X | ![]() [모기] ![]() [개구리 왕] |
[고블린 야영지]인접 타일에 늪을 설치할 경우 [고블린 전망대]로 변화합니다. 황무지를 [늪]으로 모두 채울경우 [개구리 왕]이 등장할수있습니다. |
![]() [고블린 전망대] |
●인접한 타일에서 전투할 때 고블린 궁수 소환. | 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![]() [고블린 궁수] |
[고블린 야영지]인접 타일에 늪을 설치할 경우 [고블린 전망대]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산봉우리] |
●+48% HP ●인접한 바위 혹은 산 하나 마다 추가로 +2% HP ●2일에 한 번 씩 하피 하나 소환 |
![]() [보존된 자갈] ![]() [보존된 석재] 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![]() [하피] |
![]() 바위와 산을 3X3형태로 배치할시 [산봉우리]로 변화됨. ※1개만 소지가능. |
![]() [목초지] |
●매일 날이 밝을 때마다 2 HP 회복. | ![]() [배급식량] ![]() [식량 보급품] |
X | [목초지] 옆 타일에 다른 지형 혹은 건물을 배치할시 [만개한 목초지]로 변화합니다. ※[목초지]끼리만 붙어있을경우에는 변화하지않습니다. 대각선타일은 영향을 받지않습니다. |
![]() [만개한 목초지] |
●매일 날이 밝을 때마다 3 HP 회복. | ![]() [배급식량] ![]() [식량 보급품] 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X | [목초지] 옆 타일에 다른 지형 혹은 건물을 배치할시 [만개한 목초지]로 변화합니다. ※[목초지]끼리만 붙어있을경우에는 변화하지않습니다. 대각선타일은 영향을 받지않습니다. |
![]() [숲] |
●영웅의 공격 속도 +1% | ![]() [안정된 나뭇가지] ![]() [안정된 목재] |
X | [폭풍의 사원]의 적용 범위안에 숲/잡목 숲을 배치할시 [불타버린 숲]으로 변화합니다. 숲/잡목 숲 타일 10개마다 [마을?]하나 씩 소환. |
![]() [잡목 숲] |
●영웅의 공격 속도 +2% | ![]() [안정된 나뭇가지] ![]() [안정된 목재] |
X | [폭풍의 사원]의 적용 범위안에 숲/잡목 숲을 배치할시 [불타버린 숲]으로 변화합니다. 숲/잡목 숲 타일 10개마다 [마을?]하나 씩 소환. |
![]() [마을?] |
●2일에 한 번씩 훈련용 인형 소환. ●숲/잡목 숲 타일 10개마다 하나 씩 소환. |
X | ![]() [나무 전사] |
숲/잡목 숲 타일 10개마다 [마을?]하나 씩 소환. [마을?]에 인접한곳에 [밀밭]을 설치할시 변화합니다. |
![]() [과성장된 밭] |
●4일에 한 번 허수아비 하나 소환. ●전투 중 비어있는 타일에 칼날 풀밭 소환. |
X | ![]() [허수아비] ![]() [칼날 풀밭] |
[마을?]에 인접한곳에 [밀밭]을 설치할시 [과성장된 밭]으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불타버린 숲] |
●마법 피해량 +0.5 | 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X | [폭풍의 사원]의 적용 범위안에 숲/잡목 숲을 배치할시 [불타버린 숲]으로 변화합니다. [숲],[잡목 숲]이 [폭풍의 사원]의 영향으로 [불타버린 숲]으로 변할경우 [피투성이 수풀]은 [굶주린 수풀]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사막] |
●모든 개체의 HP를 0.5% 낮춤. | X | X | [강]에 사막/사구를 인접해서 설치할 경우 [강]타일이 [오아시스]로 변화합니다. ※최초로 지어진 [강]은 변화하지 않습니다. |
![]() [사구] |
●모든 개체의 HP를 1% 낮춤. | X | X | [강]에 사막/사구를 인접해서 설치할 경우 [강]타일이 [오아시스]로 변화합니다. ※최초로 지어진 [강]은 변화하지 않습니다. |
![]() [강] |
●인접한 풍경 타일의 효과 2배. | X | X | 마지막 설치된 [강]의 인접타일에서만 추가건설이 가능합니다. [강]에 사막/사구를 인접해서 설치할 경우 [강]타일이 [오아시스]로 변화합니다. ※최초로 지어진 [강]은 변화하지 않습니다. [강]이 도로변에 설치될시 [갈대숲]으로 변화합니다. ※최초로 지어진 [강]은 변화하지 않습니다. [강]이 황무지에 설치 될시 [다리]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오아시스] |
●영웅의 공격 속도 -0.5%. ●다른 모든 개체의 공격 속도를 -1%. |
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X | [강]에 인접해서 설치할 경우 [강]타일이 [오아시스]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갈대숲] |
●3일마다 어인 하나 소환. | X | ![]() [어인] |
[강]이 도로변에 설치될시 [갈대숲]으로 변화합니다. ※최초로 지어진 [강]은 변화하지 않습니다. |
![]() [다리] |
●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. ●강의 길이를 늘리기 위해서만 사용. |
X | X | [강]이 황무지에 설치 될시 [다리]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교외] |
●다른 교외 타일이 배치된 곳 옆에만 배치 가능. ●적을 죽여서 얻는 경험치 1 증가. |
X | X | 첫 건설은 아무곳에나 가능하지만 이후 건설부터는 [교외]인접 타일에서만 건설이 가능합니다.![]() [교외]주변타일을 [교외]로 설치할시 [도시]로 변화합니다. ※다른 풍경으로는 둘러싸도 효과가 없습니다. |
![]() [도시] |
●적을 죽여서 얻는 경험치 2 증가. | 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X | ![]() [교외]주변타일을 [교외]로 설치할시 [도시]로 변하게됩니다. ※다른 풍경으로는 둘러싸도 효과가 없습니다. |
![]() [흡혈귀 저택] |
●인접한 타일에서 전투 시 흡혈귀가 적으로 추가. | X | ![]() [흡혈귀] ![]() [박쥐 떼] ![]() [흡혈귀 마법사] ![]() [고서] |
[마을]과 인접한타일에 [흡혈귀 저택]을 설치할경우 [약탈된 마을]로 변화합니다. [흡혈귀 저택]과 [버려진 고서 보관소]의 효과 범위가 겹칠시 [흡혈귀 마법사]가 등장합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마을] |
●들어갈 때마다 [15+5*루프]HP 회복. ●임무 제공. ※임무의 경우 맵에 존재하는 랜덤한 적 1개체에 "임무 목표"버프를 제공 [임무 목표]효과-+200HP |
X | X | [마을]과 인접한타일에 [흡혈귀 저택]을 설치할경우 [약탈된 마을]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도적 야영지] |
●인접한 타일에 이틀에 한 번 도적 하나 소환. ●도적들은 마을을 선호함. ●마을 타일을 2개 배치할 때마다 나타남. |
X | ![]() [도적] |
[도적]은 소지하거나 장비한 무기를 파괴하므로 [도적 야영지]는 망각으로 제거하는것이 좋음. |
![]() [백작의 영지] |
●들어갈 때 [15+5*루프]HP 회복. ●더 나은 보상을 주는 임무 제공. ※임무의 경우 맵에 존재하는 랜덤한 적 1개체에 "임무 목표"버프를 제공 [임무 목표]효과-+200HP |
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X | [약탈된 마을]이 설치된 후 3루프를 돌경우 [백작의 영지]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약탈된 마을] |
●한 번 루프할 때마다 구울 4마리 소환. ●3번 루프할 시 뭔가 유용한 것으로 변환. |
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![]() [구울] |
[약탈된 마을]이 설치된 후 3루프를 돌경우 [백작의 영지]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밀밭] |
●마을 옆에만 배치 가능. ●인접한 마을에서 제공하는 회복량+[5*루프]HP. ●4일에 하나씩 허수아비 소환. |
X | ![]() [허수아비] |
[마을?]에 인접한곳에 [밀밭]을 설치할시 [과성장된 밭]으로 변화합니다. |
![]() [거미 고치] |
●인접한 타일에 하루루에 한 번 거미 하나 소환. | X | ![]() [거미] |
X |
![]() [수풀] |
●2일에 하나씩 랫울프 소환. 랫울프는 인접한 타일로 이동 가능. | ![]() [안정된 나뭇가지] ![]() [안정된 목재] |
![]() [랫 울프] |
X |
![]() [피투성이 수풀] |
●숲이 배치된 도로 인접한 곳에만 배치 가능. ●HP가 15%이하인 적들을 뿌리가 집어삼킨다. |
X | ![]() [살점 골렘] |
[수풀]/[숲]/[잡목 숲] 인근에 배치가 가능하다. [피투성이 수풀]과 연결된 숲관련 지형을 제거시 [굶주린 수풀]로 변화합니다. [피투성이 수풀]은 [살점 골렘]에게 효과가 없습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굶주린 수풀] |
●때때로 영웅을 공격 (피해량 [5+3*루프]) ●HP가 20% 이하인 적들을 뿌리가 집어삼킴. |
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![]() [살점 골렘] |
[피투성이 수풀]과 연결된 숲관련 지형을 제거시 [굶주린 수풀]로 변화합니다. [숲],[잡목 숲]이 [폭풍의 사원]의 영향으로 [불타버린 숲]으로 변할경우 [피투성이 수풀]은 [굶주린 수풀]로 변화합니다. [굶주린 수풀]은 [살점 골렘]의 "죽음의 일격"스킬을 무시합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묘지] |
●3일마다 해골 하나 소환. | ![]() [보존된 자갈] ![]() [보존된 석재] ![]() [기억의 파편] ![]() [기억의 서] |
![]() [해골] ![]() [해골 궁수] ![]() [금이 간 해골] |
X |
![]() [전장] |
●한 번 루프할 때마다 상자 하나 소환. ●인접한 타일의 적들이 유령이 될 수 있음. |
X | ![]() [상자] ![]() [미믹] ![]() [유령] ![]() [유령 무리] ![]() [프라임 매터] |
[전장]/[난파선]의 효과가 중첩되는 황무지를 [피의 길]로 변환합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피의 길] |
●4일마다 혈전 하나 소환. | X | ![]() [혈전] |
[전장]/[난파선]의 효과가 중첩되는 황무지를 [피의 길]로 변환합니다. |
![]() [난파선] |
●한 번 루프할 때마다 사이렌 하나 소환. ●한 번 루프할 때마다 상자 하나 소환,미믹 없음. ●인접 타일의 적들은 유령이 될 수도 있음. |
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![]() [사이렌] ![]() [해파리] ![]() [상자] ![]() [유령] ![]() [유령 무리] ![]() [프라임 매터] |
[전장]/[난파선]의 효과가 중첩되는 황무지를 [피의 길]로 변환합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유적] |
●방문할 때마다 무작위 자원 조각 획득. ●2일 마다 화염 벌레를 하나 소환. |
무작위 자원 획득 | ![]() [화염 벌레] |
[화염 벌레]의 [퇴각]스킬은 [피투성이 수풀] / [굶주린 수풀]에 의해 발동을 저지할수있습니다. |
![]() [전초기지] |
●인접한 타일에서 지원병을 소환. ●전투에서 얻은 노란색 및 주황색 물품 모두를 비용으로 지불. ●네크로맨서는 여기서 환영받지 못한다.병사들은 네크로맨서와 다른 모두를 쏴버릴 것이다. |
X | X | "일제 사격"=7초 마다 전초기지의 궁수들이 전장에 포화를 갈겨,모두에게 [3+3*루프]피해를 줌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시간의 수정] |
●인접한 타일을 지나갈 때 하루가 지나는 속도가 2배로 빨라진다. | X | X |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대장장이의 대장간] |
●소지품에서 물건 2개 까지를 제거한다. ●들어오는 피해량을 10% 낮춰주는 [물품 하나 당 20회까지]효과 부여. |
X | ![]() [살아있는 갑옷] |
장비를 6개 소비할 경우 [살아있는 갑옷]이 생성됩니다. 처치할 경우 좋은 등급의 장비를 다수 드랍합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가로등] |
●인접한 타일의 최대 괴물 수 감소. ●가로등의 효과는 중첩 가능. |
X | X |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금고] |
●인접한 타일에 지형을 배치 시 무작위 자원 제공. ●처음 배치할 때 인접한 곳에 아무 것도 없어야 함. |
금고 주변타일을 다른 풍경/건물 로 채울시 랜덤한 자원/지형 카드/장비를 획득합니다. | X | ![]() 주변타일을 채워 자원을 획득했다면, [금고]는 [텅 빈 금고]로 변하게 됩니다. |
![]() [텅 빈 금고] |
●3일마다 가고일 하나 소환. |
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![]() [가고일] |
![]() 주변타일을 채워 자원을 획득했다면, [금고]는 [텅 빈 금고]로 변하게 됩니다. |
![]() [등대] |
●범위 내에 있으면 이동 속도 +40% ●모든 유닛들에게 +20% 공격 속도. |
X | X |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시간의 등대] |
●범위 내에 있을 시 시간의 흐름을 50% 가속. ●범위 안에서 흡혈귀를 두려워하는 시간의 파수꾼 소환 가능. |
X | ![]() [파수꾼] ![]() [파수꾼 마법사] ![]() [고서] |
[흡혈귀 저택]과 효과 범위가 겹칠시 [파수꾼],[파수꾼 마법사]는 등장하지않습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고서 보관소] |
●지나갈 때마다 카드를 무작위로 교체. ●20회 사용 시 무너짐. |
X | X | 손에 가지고있는 맨 앞쪽카드 3장을 바꿔버림. [고서 보관소] 20회 사용 후 [버려진 고서 보관소]로 변화합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버려진 고서 보관소] |
●인접한 타일에서 전투 시 고서가 적으로 추가. | ![]() [뚜렷한 변화] ![]() [변형] |
![]() [파수꾼 마법사] ![]() [고서] ![]() [흡혈귀 마법사] |
[고서 보관소] 20회 사용 후 [버려진 고서 보관소]로 변화합니다. [흡혈귀 저택]과 효과 범위가 겹칠시 [파수꾼],[파수꾼 마법사]는 등장하지않습니다. [흡혈귀 저택]과 [버려진 고서 보관소]의 효과 범위가 겹칠시 [흡혈귀 마법사]가 등장합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폭풍의 사원] |
●5초마다 번개로 범위 내에 있는 무작위 대상 둘을 공격.번개는 피할 수 없음. ●사원의 효과는 중첩 가능. |
X | X | [폭풍의 사원]의 적용 범위안에 숲/잡목 숲을 배치할시 [불타버린 숲]으로 변화합니다. 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 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 |
![]() [리치의 궁전] |
●궁전 하나 마다 리치의 HP와 피해량이 5% 늘어난다. | X | X | 리치를 소환할 경우 야영지 주변에 [리치의 궁전]이 생성됩니다. ※다른 건물,풍경이 존재할시 해당지역에는 [리치의 궁전]이 생성되지 않습니다. ![]() 1장 [리치의 궁전]소환위치 |
![]() [무기고] |
●추가 물품 슬롯 생성. ●해당 물품의 품질 15% 감소. |
X | X | 시작카드로 들고가지 않았을시, [프라임 매터]를 잡을경우 랜덤으로 1회 획득가능합니다. 전사의 경우 [투구]슬롯이 해금됩니다. 도적의 경우[목걸이]슬롯이 해금됩니다. 네크로맨서의 경우 [방패]슬롯이 해금됩니다. ※[프라임 매터]는 랜덤 카드3장 혹은 황금 카드1장(33%확률)을 받습니다. (현재 덱에 없는카드도 포함됩니다.) [전장]의 효과로인해 일정확률로 적을 죽일시 생성되는 [유령]->[유령무리]->[프라임 매터]순으로 처치하시면 됩니다. ※설명중 해당 물품의 품질 15%감소가 있는데 무기고를 설치한 시점부터 전체적으로 드랍되는 장비의 성능이 떨어지는것 같음. |
![]() [선조들의 지하묘실] |
●영혼을 가진 적 하나를 죽일 떄마다 +3 HP ●갑옷에 붙은 HP 보너스 제거. ●영웅이 죽을 때 1회 부활 가능. |
X | X | 시작카드로 들고가지 않았을시, [프라임 매터]를 잡을경우 랜덤으로 1회 획득가능합니다. ※[프라임 매터]는 랜덤 카드3장 혹은 황금 카드1장(33%확률)을 받습니다. (현재 덱에 없는카드도 포함됩니다.) [전장]의 효과로인해 일정확률로 적을 죽일시 생성되는 [유령]->[유령무리]->[프라임 매터]순으로 처치하시면 됩니다. |
![]() [본초 자오선의 이정표] |
●도로 위 괴물들의 위치에 맞게 괴물들의 힘을 고르게 바꿈.자오선에 가까이 있는 괴물들의 힘을 약화시키고 멀리 있는 괴물의 힘을 강화시킴. ●보스에겐 효과 없음. |
X | X | 시작카드로 들고가지 않았을시, [프라임 매터]를 잡을경우 랜덤으로 1회 획득가능합니다. ※[프라임 매터]는 랜덤 카드3장 혹은 황금 카드1장(33%확률)을 받습니다. (현재 덱에 없는카드도 포함됩니다.) [전장]의 효과로인해 일정확률로 적을 죽일시 생성되는 [유령]->[유령무리]->[프라임 매터]순으로 처치하시면 됩니다. |
![]() [기억의 미궁] |
●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않음. ●공간을 많이 차지한다. |
X | X | 시작카드로 들고가지 않았을시, [프라임 매터]를 잡을경우 랜덤으로 여러번 획득가능합니다. ※[프라임 매터]는 랜덤 카드3장 혹은 황금 카드1장(33%확률)을 받습니다. (현재 덱에 없는카드도 포함됩니다.) [전장]의 효과로인해 일정확률로 적을 죽일시 생성되는 [유령]->[유령무리]->[프라임 매터]순으로 처치하시면 됩니다. |
[히든 보스 소환방법]
[도로]에 영향을 줄수있는 건물들이 한 [도로]에 6개의 영향력이 중첩될경우 번개가 내리치며 이곳에 [망각]카드를 사용할경우 히든 보스를 만날수 있습니다.
관련 건물=[시간의 등대],[등대],[가로등],[전장],[난파선],[시간의 수정],[폭풍의 사원],[흡혈귀 저택],[피투성이 수풀],[굶주린 수풀],[고서 보관함],[버려진 고서 보관함],[전초기지],[대장장이의 대장간]
※일반 보스를 소환한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히든 보스를 소환할수 없습니다. 번개 이펙트 또한 사라짐.
[히든 보스 스킬]
히든 보스는 백과사전에 표시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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